인증서발급안내

EPKI 인증서 발급절차
유의사항
  •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으시는 경우 신청서(신청구분:신규), 이미 발급받으신 경우 신청서(신청구분:재발급)를 작성하여 남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로 전자공문 발송하시기 바랍니다.
     
1. 신청서 작성: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  구분 신청방법 공문신청서
개인용 개별신청서  다운로드 발급대상 : 교육공무원, 교원, 교직원, 공공기관 직원 남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
단체신청서  다운로드
기관용 전자관인용  다운로드 발급대상: 관내 유치원, 초/중학교
특수목적(업무용)  다운로드 발급대상: 업무수행 담당자
서버용/SSL용  다운로드 발급대상: 서버 서울시교육청 교육정보화과

2. 관리자에게 공문발송: 작성한 신청서를 아래와 같이 해당기관에 전자공문으로 신청합니다.
  • 유,초,중학교: 전자공문으로
  • 유치원(신규): FAX(02-2671-3508)

3. 신원확인 및 등록: 등록기관 담당자는 공문 접수후 가입자 신원확인절차를 거친 후 사용자 정보를 등록합니다.

4. 등록안내 메일 및 SMS발송: 인증담당자가 등록업무 처리 후 등록/발급안내 관련 보안메일과 문자메시지가 신청서에 기입된 E-mail 주소와 휴대폰으로 자동으로 발송됩니다.

5. 사용자 메일 확인: 사용자는 인증서 발급 신청 시 신청서에 기입한 임시비밀번호로 보안메일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확인하고 발급절차를 수행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등록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반송된 경우, 인증센터 홈페이지(www.epki.go.kr)의 인증서 발급/재발급 페이지에서 [참조번호/인가코드 조회]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절차를 통하여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확인 후 발급절차를 수행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6. 인증서 발급: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(www.epki.go.kr)에서 [발급/재발급]메뉴에서 [참조번호/인가코드]를 클릭하시고 기재한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.